파리올림픽 3연패 남자 양궁 단체 금메달 여자 10연패 소식을 긴급으로 전달하겠다. 2024 파리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에 이어 남자 단체전도 금메달을 따면서 역시 양궁은 이변을 낳지 않았다. 마지막 결승 상대 올림픽 개최국인 프랑스 팀과 팽팽하게 동점까지 간 상황에서 마지막 10점 슛을 계속 과녁에 꽃아 버리는데 프랑스 팀도 계속 10점을 과녁에 꽃아 버려서 정말 등에서 식은땀이 분출하였다.
그럼 바로 남자양궁 금메달을 확정 짓는 선수들의 화살 슛팅 영상을 빠르게 확인하기 바란다.
사실 남자 양궁 단체전은 2016년 리우 올림픽, 2020년 도쿄 올림픽 그리고 이번 2024년 파리 올림픽까지 무려 3번이나 금메달을 목에 건 것이다.
하지만 더 놀라운 사실은 2000년부터 계속 4년마다 금메달을 따고 있었다. 그런데 2012년 런던 올림픽 1번만 은메달을 따면서 이렇게 결과적으로 3연패라는 기록을 세운 것이다.
그러므로 사실은 2000년부터 딱 한번 금메달을 따지 못한 결과를 빼고 본다면 사실다 올림픽 6연패라는 말이 더 어울릴 것이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양국 국가 대표를 남모르게 묵묵히 40년간 지원해 온 현대차 그룹이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양궁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이야기한다. 현대차에서 묵묵히 지원을 해오고, 선수들의 최신 기량을 위하여 각종 장비 개발부터 모든 훈련 지원까지 해왔기 때문에 선수들은 기량이 날로 발전할 수 있었다고, 그런데 이번에 선수들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게 되어 증명하게 된 것이다.
2024 파리올림픽
2024 파리올림픽은 개회하기 전부터 사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진짜 역대급 최악의 올림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 올림픽이 끝나려면 꽤 많은 기간이 남아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디 아프리카나 동남아 저개발 국가에서 올림픽을 유치한 것처럼 참 각종 불평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선수들의 컨디션을 최고로 관리해야 하는 숙소에 에어컨이 없는 것과 음식을 채식 위주로 구성하여 정말 어이없는 올림픽 운영이라고 전 세계 선수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힘든 여건에도 불구하고 파리올림픽 초반 기일이 지나가는 현재 사격 공기권총, 펜싱 및 양궁에서 메달을 싹스리하고 있어서 처음 대한 체육협회에서 목표로 정한 금메달 다섯 개를 훌쩍 뛰어넘는 기록을 남길 것으로 모두 예상을 하고 있다.
남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
남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을 따는 결정적인 장면은 아마도 프랑스와 결승에서 화살을 과녁에 조준하는 과정에서 손에 벌이 날아와서 웽 ~ 웽~ 거리는 와중에 그 어떠한 심박수도 변화하지 않고 마치 동남아 휴양지를 온 것처럼 평온하게 화살을 10점 10점 과녁에 명중시킨 김제덕 선수의 장면은 정말 말이 안 나올 정도로 미친 영상이었다.
그러나 이날 남자 양궁 단체전의 주인공은 사실 3명 모두라고 말하고 싶다. 사실 양궁은 고도의 집중력 멘털 경기이기 때문에 화살 한발 한 발을 쏘면서 모든 생각이 교차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수많은 실전 훈련과 자기의 마음을 다잡는 훈련을 통하여 현재 이런 실력에 오른 것이다.
정말 많은 피와 땀으로 현재의 위치 파리올림픽 남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룬 우리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 올림픽 남자 펜싱 단체전 금메달 꽃미남 오상욱 금메달 2개 획득 (0) | 2024.08.01 |
---|---|
2024 파리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 금메달 10연패 달성 (0) | 2024.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