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율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by 엔터스포거 2024. 4. 26.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에 대하여 살펴보자. 한때 많은 어학 연수자들이 미국과 캐나다를 방문하여 영어를 배우려고 하였다. 그리고 현재 한국과 캐나다는 많은 경제 교류와 민간에서 많은 사업에 진출하여 캐나다와 협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에 관심이 많은 한국인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그 어느 때 보다 캐나다 달러 환전이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는 한국에게는 혈맹의 국가다. 6.25 전쟁에 자국의 국민을 머나먼 이름도 모르는 한국에 파병을 하여 같이 싸웠으며, 현재도 한국과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등급의 외교 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한국과 캐나다는 통화 스와프 협정으로 언제라도 상대방 국가가 통화 위기가 발생 할 경우 캐나다 달러를 공급받아서 자금 시장의 안정화를 가질 수 있도록 협약하였다.

 

그리고 한국에서 캐나다로 워킹 홀리 데이 협의를 일찍부터 하여서 한국에서 언제라도 영어를 배우고 싶은 학생이나 자격이 되는 사람들은 정부 산하 기관에서 신청하여 캐나다로 가서 공부와 일을 할 수 있는 매우 우호 적인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

그리고 현재도 캐나다로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하고 있어서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므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자.

캐나다

캐나다는 일단 영연방 국가다. 그래서 같은 영연방 국가인 뉴질랜드, 호주와 마찬가지로 영국 국왕이 상징적인 왕이다. 하지만 명목상 영국 왕이 영연방 국가의 왕이고 실질적인 내각 행정 수반을 캐나다 총리가 담당하고 있다.

 

캐나다는 땅의 크기가 러시아 다음으로 제일 크다. 그래서 국토의 면적이 너무 커서 인구 밀도가 상당히 낮다. 하지만 대부분의 캐나다 사람들은 북극지역과 상당히 먼 미국 국경 지역 즉, 비교적 따듯한 지역에 몰려서 살고 있다.

 

캐나다 인구는 약 4천5백만 명 정도이며, 인구 대비 정말 많은 1인당 명목 GDP 가 정말 높아서 세계 10위 이내에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캐나다는 현재 지속적인 이민 정책으로 인하여 한국인도 다수 캐나다 이민을 가고 있는 국가이며 이는 아직까지 캐나다가 인구 증가를 하는 주요 이유이기도 하다.

 

캐나다는 현재 많은 이민자들이 살고 있는 국가다. 그런데 영국령 국가이다 보니까 영국계 이민자들도 많이 있고, 프랑스에서 넘어온 이민자들도 많이 존재한다. 그래서 현재 총리를 맡고 있는 총리도 캐나다 이민자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경제

캐나다는 경제 강국이다. 세계 선진국가 G7의 멤버이기도 하고, 세계에서 2번째로 땅이 크기 때문에 막강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땅에서 나오는 막대한 원유로 인하여 산유국이기도 하다.

 

캐나다의 경제 구조를 살펴보면 좀 의외의 산업별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넓은 영토가 존재하기 때문에 당연히 천연자원을 기반으로 대부분 경제 시설이 발전했다고 생각되지만, 의외로 3차 산업 중심의 부의 창출로 국가 GDP를 담당하고 있어서 좀 놀랍다.

 

아마도 캐나다 정부에서 막대한 자원을 바탕으로 돈을 모아 현재도 3차 산업 중심의 산업으로 체질 변화를 이루기 위하여 오래전부터 꾸준히 투자를 하여 현재 그 효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된다.

 

캐나다 경제가 3차 산업으로 발전하게 된 계기는 당연히 1차 산업인 자원을 바탕으로 성장하였지만, 영어 기반인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고 미국과  영국 등의 선진 기업들이 캐나다로 진출하여 현지에서 공장을 지어 많은 제품을 만들고 많은 사업을 했기 때문이라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 현재 한국에서도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하러 많이 가고 있으며, 캐나다에서 아예 정착하여 살면서 한국에 1년에 1~2번 들어오면서 생활을 하는 한국인들도 늘어 나는 추세이다.

 

그래서 캐나다 경제가 발전하면 할수록 한국과 더욱 경제적으로 관계가 많이 발달하기 때문에 캐나다 환율 달러를 싸게 환전하는 방법을 숙지해야 할 것이다.

 

현재 한국과 캐나다는 FTA 협의 의하여 경제교류를 해마다 증가시키고 있다. 그리하여 현재 전 세계 열풍을 불고 있는  K food를 중심으로 많은 식품 분야 제품이 캐나다로 수출되고 있다.

 

또한 대가업을 중심으로 현대차, 엘지전자, SK 화학 같은 회사들은 캐나다 회사를 인수하기도 하고 같이 협력 회사를 만들어 현지에 진출해서 많은 제품을 캐나다 현지에서 팔고 있는 상황이다.

 통화스와프

캐나다와 한국은 통화 스와프 협정으로 캐나다 달러 환전에 유리한 조건이 한국에 생기게 되었다. 한국에서 캐나다 달러를 환전하려면 캐나다 달러가 기본적으로 한국 외환시장에 많이 공급되어야 환율도 적절하게 움직인다.

 

그런데 만약 한국 외환 시장에 캐나다 달러가 부족하다면 캐나다 환율이 많이 상승될 것이다. 그러나 양국의 통화 스와프 협정으로 인하여 안정적으로 캐나다 달러를 공급하여 한국의 외환시장 경쟁력을 상승시켰다.

 

사실 캐나다 달러는 기축 통화는 아니지만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국제 거래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통화다. 그리고 기축 통화국인 미국 달러, 일본 엔, 영국의 파운드, 스위스 프랑 같은 통화와 무기한 상설 통화 스와프가 체결되어 있는 화폐이기 때문에 한국 ㅣ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제도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캐나다 환전 싸게 하는 방법으로 한국 시중은행에 있는 환전 무료 상품을 이용해야 한다. 사실 환전은 매일 변동되는 환율의 영향을 받아서, 어느 시점에 환율이 떨어지는지에 대한 예상은 그 누구도 할 수 없다.

 

그래서 캐나다 달러 환전을 싸게 하려면 환전 수수료 무료인 상품을 알아보고 그 상품 가입을 하고 환전을 하는 방법이 제일 싸게 환전하는 방법이다.

 

토스뱅크, 하나은행, 신한은행에서 홍보하고 있는 환전 수수료 무료 상품을 검색하고, 가입 후 환전 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