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환율 달러 환전
호주 환율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자. 호주는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하는 오세아니아 지역 국가로서 방문하려면 호주 달러를 사용해야 한다.
그런데 한국 시중은행에서 환전 수수료를 많이 받아서 고객들은 호주 달러 환전을 싸게 하기 위하여 한번쯤은 인터넷 검색이나, 주거래 은행 환전 상담을 통하여 환전 수수료를 낮추려고 한번 이상 시도 하였을 것이다.
그래서 호주 환율 달러 환전에 대하여 상세하게 정보를 전달하려고 한다.
호주
호주는 한국인들이 정말 많이 방문 하는 국가다. 그중에서 어학연수 및 일을 하러 호주에 많이 방문한다. 어학연수의 경우 호주 정부 산하 어학원과 한국 어학원이 상호 교류를 하여 한국인 학생을 호주에서 어학연수도 하고 남는 시간에 아르바이트 같은 파트타임 일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다.
그래서 많은 한국 학생들이 호주로 어학 연수를 하면서 아르바이트 일도 병행 한다. 그래서 한국 학생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 나라다. 그리고 한국인에게만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동남아 국가에게도 상당히 인기가 많이 있다.
왜냐하면 호주 달러 환율이 워낙 강세라서 동남아 국사 사람들이 호주에 와서 몇 달 일 할 경우 많은 돈을 본국의 가족에게 송금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국 학생들도 마찬가지로 어학 연수를 하고 남는 시간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모으고 호주 현지에서 필요한 생활비를 충당하기도 한다.
호주는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제일 큰 땅을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대륙 하나가 전체 호주라고 생각 하면 된다. 그러나 넓은 땅에 비하여 인구는 너무 적어서 현재도 많은 이민자를 받고 있다.
호주는 영연방 국가다. 그래서 호주 총리나 총독의 임명을 영국 정부에서 직접 하지는 않지만, 호주 국민들이 뽑고 영국 여왕에게 보고를 한다.
그렇지만 호주가 선진국이 되기 오래 전 호주는 영국에서 파견된 총독이 정부를 관리하던 시기도 존재하였다. 하지만 현재 호주는 시간이 흐르면서 많은 자원과, 기술 개발을 통하여 막대한 선진국이 되어 가고 있다.
그래서 더이상 예전처럼 영국에서 호주에 관리를 파견하는 일은 절대 없다. 그래서 영연방 국가라서 영국, 호주, 미국, 뉴질랜드, 캐나다 등은 정말 강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다.
호주 영어로 오스트리엘리아로 불리는데 사실 한국에서는 중국 한자를 기반으로 예전부터 호주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리고 있다.
그리고 사실 한국에서는 호주를 오스트리엘리아로 부를 때 유럽의 오스트리아와 매우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때로는 정말 발음이 어렵고,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대부분 한국인들은 호주라고 말한다.
호주 경제
호주 경제는 솔직히 한국인으서 매우 부럽고 질투가 날 지경이다. 1인당 GDP가 무려 세계 10위 권 이내다. 한국이 아직 4만 달러 달성이 안 되고 있는데 호주는 무려 6만 달러를 넘어 7만 달러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그러나 국가 전체 경제 규모는 한국 보다 다소 낮다. 그래서 부러운 마음이 조금 줄어 들기는 하지만 호주는 정말 잘 사는 나라다.
그런데 호주 경제를 뒷 받침 하고 미래 호주 경제를 이끌어나가기 위하여 현재 인구 증가에 사활을 걸고 있다. 그래서 적극적인 이민 정책을 펼치고 있다.
호주 경제에 매우 중요한 인구는 현재 약 2천 5백만 명 조금 넘는다. 그러나 땅 크기가 세계적으로 너무 크다 보니까, 면적에 비하여 많은 인구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 경제도 더욱 발전한다.
호주 경제는 현재 3차 산업인 IT, 금융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막대한 광물 자원을 바탕으로 1차 산 업 형태의 많은 산업이 여전히 호주 경제를 지탱하고 있다.
그래서 동아시아 지역의 경기가 활황이면 호주에서 많은 지하자원을 수입하여 덩달아 호주 경제도 활황이고 특히 중국 경제가 발전할수록 호주에서 최대 규모의 지하자원을 수출하기 때문에 호주 경제는 더욱 발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호주 경제를 강력하게 뒷 받침 하고 있는 산업은 당연히 1차 산업인 지하자원 수출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생각 보다 호주는 제조업의 발달이 되지 않은 국가다.
그래서 정부에서 일자리를 장려하기 위한 정책을 힘쓰고 있으며, 국내 경기를 살리려고 지속적인 금리 인하 정책을 쓰고 있어서 부동산 시장이 너무 과열되어 많은 전문가들은 호주 부동산 시장이 곧 무너진다고 하였고, 이는 금융 위기 수준으로 끔찍한 수준이라고 경고하였지만 현재 부동산 시장은 안정을 되찾고 있는 상황이다.
호주 달러 환율
호주 달러 환율에 대하여 살펴보자. 현재 호주 달러는 미국 달러 대비 약 70% 정도 유지하고 있다. 즉, 미국 1달러로 호주 1.5 달러 정도 환율이라는 뜻이다.
호주는 그동안 지속적인 금리 인하 정책을 도입하면서 호주 국내 경기를 살리려고 하였다. 금리를 내린 구체적인 이유로는 자국 경제에 제일 큰 규모를 가지는 지하자원 수출 경쟁력을 살리려고 꾸준한 금리 인하 정책을 유지하였지만, 지나친 금리 인하로 인하여 미국 달러 대비 호주 달러가 너무 큰 가치 절하가 되어 오히려 수입 물가가 급상승하게 되었다.
그래서 호주 달러 환율은 너무 큰 가치 하락을 겪으면서 호주 국내 경기는 큰 불황을 맞이하였다. 그러나 재빠른 금리 인상 결정을 시행하여 미국 달러 대비 떨어진 화폐 가치 하락을 어느 정도 방어 할 수 있었다.
호주 달러 기호는 미국 달러와 기호로 확실한 구분을 하기 위하여 달러 심벌 $ 앞자리에 AU를 붙여서 AU$를로 사용하고 있다. 호주 달러는 한때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가 있었다.
왜냐하면 달러가 하락하면 호주 달러 가치 상승하여 한국에서 떨어진 미국 달러 가치를 보전하기 위하여 호주 달러를 많이 구입하였다.
하지만 현재는 지나친 금리 인하 정책으로 호주 달러는 많은 가치 절하를 당하였고, 호주 달러가 강세인 시기처럼 호주 달러를 가지고 환율을 방어하는 어리 석은 한국인들은 없을 것이다.
호주 달러 환전
호주 달러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으로 어떠한 방법이 존재할까? 그건 아마도 환전 수수료를 아주 저렴하게 적용하여 환전을 하거나 환전 수수료를 아예 무료로 적용하여 환전을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왕 호주 달러 환전을 싸게 하려면 수수료를 싸게 하는 방법보다는 감면받는 방법이 더 싸게 환전하는 방법일 것이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호주달러 환전 무료인 은행 카드가 많이 있다.
해당 은행에서 카드 가입을 하고 카드를 가지고 호주 달러 환전을 싸게 하자.
'환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헨티나 환율과 경제 쉽게 이해 (0) | 2024.04.29 |
---|---|
캐나다 환율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26 |
뉴질랜드 환율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21 |
네팔 환율 루피아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20 |
튀니지 환율 디나르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