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환율 숨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전달하겠다. 요즘 우즈베키스탄에 많이 가신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요즘 한국인들은 영상을 찍으러 또는 사진을 찍으러 아니면 그냥 중앙아시아를 여행하려고 그냥 쉽게 우즈베키스탄까지 여행을 간다.
우즈베키스탄 환율 숨 환전
그리고 우즈베키스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이나 알려지지 않은 곳에 가보려고 여행을 가기도 한다. 그러나 우즈베키 스탄에 가는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아마도 점점 늘어나는 유튜브같은 영상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즈베키스탄으로 여행이나 관광을 하면서 현지에서 아름다운 이성친구를 만나는 영상들이 점점 많아져서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어서 더 많은 한국인들이 방문한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우즈베키스탄으로 가는 한국인들은 우즈베키스탄 환율과 화폐 단위인 숨을 환전 방법에 대하여 많은 정보가 없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우즈베키스탄 환율과 현지 화폐 숨에 대한 정보와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보다 깊게 살펴보겠다.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은 카스피해를 접하고 있지만 카스피해의 경우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호수이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우즈베키스탄은 바다가 없는 내륙 국가다.
우즈베키스탄은 일찍이 소련으로 부터 독립한 중앙아시아 국가로서 땅의 크기가 중앙아시아에서 제일 크다. 그러나 너무 큰 땅에 비하여 인구수는 비교적 적어 인구 밀도는 한국보다 적다.
그래서 우즈베키스탄으로 여행을 가는 한국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너무 큰 땅떵이로 인하여 때로는 여행을 하다가 또는 내륙지역을 탐험하다가 길을 잃어버리는 살짝 겁나는 일도 많이 겪는다고 알려져 있다.
흔히 한국에 소개 되어진 우즈베키스탄의 이미지는 백인이 많은 나라이고 민족적으로 소련 출신 여성들이 많이 살고 있어서 혼혈 이미지의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즈베키스탄의 민족 구성은 대부분 우즈베크 인들이 대부분이며 러시아 계열의 사람들은 주로 카자흐스탄에 많이 살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경제
우즈베키스탄 경제에 대하여 살펴보자. 우즈베키스탄 경제는 천연자원으로만 생각한다면 정말 많은 자원으로 인하여 잘 사는 나라라고 생각된다. 왜냐하면 천연가스 매장량이 풍부하여 수출도 하고 있는 산유국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생각보다 우즈베키스탄에서 발생하는 천연가스로 인한 국민 총 생산량은 비교적 적은 국가에 속한다. 세계적인 천연가스 매장량을 가지고 있으면서 개발은 한정적으로 하였고 그로 인해 수출하는 천연가스 양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천연가스 이외의 자원으로는 구리가 대표적인 지하자원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이 역시 개발을 조금 밖에 하지 않아서 큰 이익을 남기는 수출 물량이 아니다. 그리고 내륙국의 특성상 다른 나라와 무역하려면 주변 나라의 항구나 철도망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수출 집약적 산업을 키우기에 한계가 존재한다.
우즈베키스탄의 경제는 주변국가인 다른 중앙아시에서 제일 국민소득이 낮은 국가다. 그래서 해외로 파견되어 국내로 가족들을 먹여 살리려고 송금을 많이 한다.
실제 한국의 주요 3D 산업에 우즈베키슽탄 출신 노동자가 많이 분포되어 있다. 한국에서 열심히 돈을 벌어서 고국에 있는 가족들에게 송금을 하는 많은 노동자들이 현재도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
그리고 우즈베키스탄 경제는 생각보다 제조업 시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자원을 이용하여 국가 재정을 감당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이로 인하여 많은 외자를 도입하여 국가 재건에 힘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최근들어 적극적인 개방 정책을 실시하여 한국과 같이 공동으로 자원을 개발하려고 한다든지, 주변 국가에게 우즈베키스탄에 투자를 해 주라고 강력하고 요청도 하고 홍보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우즈베키스탄에는 이처럼 많은 경제 개발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여전히 중앙아시에서 제일 소득이 낮아서 많은 현지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 1인당 국민소득은 미국 달러로 300천불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현지에 있는 식당이나 숙박 시설의 경우 1박을 하면서 먹고 잠을 자는 경우 한국돈으로 2~3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현지인들의 월급과 비교하면 상당히 비싼 물가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우즈베키스탄에서 생각보다 물가 관리를 잘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생필품의 경우 대체적으로 가격이 높지 않은 편이다.
우즈베키스탄 환율
우즈베키스탄 환율은 현재 매우 심각한 가치 하락을 겪고 있다. 그래서 현지에서도 현지 화폐인 "숨"의 가치 하락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국민들은 월급을 받으면 즉시 대부분 필요한 물건을 다 사버린다. 왜냐하면 매일 하락하는 자국 화폐 가치로 인하여 소비 하지 않으면 다음날 손해를 보기 때문이다.
우즈베키스탄 환율은 현재도 매일 하락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우즈베키스탄의 화폐 "숨"을 사용하다 보면 조금 정신이 아찔한 경우도 종종 생겨 난다.
왜냐하면 지방 도시는 모르겠지만 수도인 타슈칸트의 경우 오늘 먹은 음식 가격이 내일 갑자기 가격이 올라 버린다. 이유는 하루 사이에 환율이 또 가치가 하락하여 재료비가 상승해버리기 때문이다.
우즈베키스탄 숨 환전
우즈베키스탄 화폐인 "숨"을 환전 하기 위해서는 한국인 입장에서는 한국에서 미리 환전을 할 필요가 전혀 없다. 그리고 국내 시중은행에서도 우즈베키스탄 화폐 환전을 해주는 곳이 거의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일단 달러 통장에 미리 달러를 환전을 해서 현지에 도착하여 정말 조금씩 100불 단위로 현지 화폐 "숨"으로 환전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리고 우즈베키스탄 "숨" 화폐를 싸게 환전하고 싶으면 일단 무조건 한국에서 달러 환전 할 때 발생하는 환전 수수료 무료로 해주는 은행 카드를 알아봐야 한다.
인터넷 검색을 하면 달러 환전을 할 때 발생하는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는 상품이 정말 많이 있다. 그래서 일단 달러 환전을 통하여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하고 현지에서 사설 환전 시장을 통하여 돈이 필요할 때마다 현지 화폐로 환전하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가장 싸게 우즈베키스탄 숨 환전 방법이다.
'환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루나이 환율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13 |
---|---|
폴란드 환율 즈워티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12 |
방글라데시 환율 다카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10 |
아랍에미리트 환율 디르함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09 |
싱가포르 환율과 물가 초간단 정리 (0) | 2024.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