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환율 다카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전달하겠다. 방글라데시는 원래 인도 땅이었다.
방글라데시 환율 다카 환전
하지만 제국주의 시절 영국에 의하여 이슬람교를 믿는 인도 북부지역 사람들을 동. 서로 나누려는 계획 하여 인도 북부 동쪽 지역은 방글라데시로 독립을 하였고 인도 북부 서쪽 이슬람교를 믿는 지역은 파키스탄으로 분리 독립을 한 것이다.
그리고 인도 지역에 널리 퍼진 뱅갈어를 사용하는 지역은 예전부터 방글라데시를 지역에서 사용하였으며, 파키스탄 지역의 언어는 뱅갈어와는 다른 언어를 사용하여 방글라데시가 독립되기 전 파키스탄과의 분쟁이 심심치 않게 있어 왔다.
그러나 방글라데시는 예전부터 한류의 영향으로 현지에서 한국인에 대하여 매우 호의적인 인식이 있어왔고 방글라데시 현지에 한국인들도 방문하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현지 화폐인 방글라데시 다카 환율과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많은 궁금증이 있었다.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는 인도 북.동부 지역에 자리한 국가로서 지리적으로 인도가 방글라데시의 동쪽, 서쪽, 북쪽으로 둘러쌓아서 형성된 국가이다.
하지만 중국과 인도의 국경 분쟁으로 인하여 방글라데시의 지정학적 중요성이 그 어느시기보다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인도와 중국은 방글라데시를 서로 품으려고 적극적으로 구애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방글라데시는 동쪽 아주 작은 일부 지역에서는 미얀마와 국경을 접하고 있기 때문에 미얀마 지역으로 이동 하기에 매우 좋은 길목에 위치하여 있다. 하지만 미얀마의 국내 정세가 심히 혼란스러워서 예전부터 현재까지 별 다른 왕래가 없이 거의 교류가 없었다.
하지만 방글라데시는 날로 심해지는 지역 패권주의 경향이 강해지면서 중국과 인도 그리고 미국을 필두로한 지역에서 중요한 지정학적 위치로 인하여 현재 주변 나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방글라데시 인구와 기후
방글라데시 인구는 약 1억 6천만명으로 평균 인구 밀도가 극도로 심하다. 그나마 국토의 크기가 남한보다 많이 크기 때문에 인구밀도가 아무리 높아도 버티는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기후는 연중 강수량이 높아 매우 많은 비가 내리지만 물을 가두어 놓은 저수지와 기본적인 인프라 부족으로 인하여 강수량이 집중되는 우기철이 되면 홍수 피해도 극심하여 비를 효율적으로 저장하여 필요한 시기에 다시 재 활용하는 시설이 매우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인구의 급격한 증가 열악한 인프라 시설의 부족으로 인하여 매년 국제기구나 세계은행으로 많은 차관을 이용하여 국가 기본 인프라 확충에 열심히 투자를 요청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국가 신용도 하락으로 인하여 돈을 빌려 기본 시설을 확충하는 것도 매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방글라데시 경제
방글라데시 경제에 대하여 좀 의하한 부분이 생각보다 인도보다 1인당 국민 소득이 높은 시절도 가끔 있다는 것이다. 이는 인도 인구가 방글라데시와는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많아서 더 많은 국가별 생산량으로 계산하면 당연히 인도의 수출량이 방글라데시를 앞서지만 인구당 국민 소득을 비교하면 가끔 인도를 역전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정확한 통계라고 생각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
방글라데시 경제는 저임금으로 아주 유명하다. 그렇지만 저임금을 받아도 어쩔수 없이 일을 해야 먹고사는 인구들이 너무 많아서 다른 나라처럼 노동조합을 조직하여 사주와 대립각을 세우는 일은 극히 드물다.
또한 방글라데시 경제를 구성하는 성비를 보면 여자들이 현장에서 일을 하거나 어린 아이들이 노동현장에서 일을 하게 하여 저임금으로 하루종일 일을 하여도 받을 수 있는 급여가 매우 적기 때문에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섬유업의 꾸준한 발전으로 인하여 코로나 시기아 같은 세계 경제 대 공황 시기에도 방글라데시 경제 성장률은 하락 하지 않고 오히려 플러스 성장을 하면 방글라데시 국민의 저력을 증명하였다.
방글라데시 환율
방글라데시 환율을 현재 매우 안정적이다. 오히려 몇 년 전에 비하여 환율이 더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현지에서 쓰이는 화폐 단위는 다카라고 불리고 있다.
그러나 한국 원화에 비하여 매우 안정적이면서 지속적으로 강한 통화 가치를 인정되고 있다고 봐야 한다. 왜냐하면 달러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무이다.
오랜 전 방글라데시 환율은 아주 심각한 가치 하락을 겪었다. 바로 그 유명한 2009년 금융 위기 이후 지독한 가치 하락을 겪은 방글라데시 환율은 이후 조금씩 안정세를 보이면서 현재는 달러 및 엔화, 유로화에 대해서만 약세를 보이고 있다.
정작 아쉬운 것은 한국 원화에 대해서는 의외로 강세를 보이고 있어서 방글라데시를 방문하려는 한국인 입장에서는 좋은 조건으로 환율 혜택을 보기 힘든 현실이다.
그러므로 방글라데시를 방문하려면 미리 달러나 유로화를 적정한 가격에서 매수하여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현지에 가서 환율 가치 하락으로 인한 환차익을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방글라데시 환전
방글라데시 환전을 싸게 하려면 일단 국내에서 최대한 달러를 가지고 현지에 가서 현지 화폐인 방글라데시 다카를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환전해야 큰 손해를 보지 않는다.
왜냐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요즘 시기는 달러의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지에 도착하여 무리하게 달러를 많이 환전하면 시간이 흘러 달러의 가치가 더 올라서 손해를 볼 수 있다.
또 다른 방글라데시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으로는 국내 은행 카드 상품을 통하여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적극 이용하여 미리 달러를 조금씩 환율이 좋을 때 매수 해 놓는 방법이 있다.
달러 가격이 언제 정확하게 하락할지는 분명한 시기는 모르지만 가격이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흐를 때 달러를 미리 매수 항하여 환전으로 인한 수수료는 무료로 혜택을 받고 방글라데시 현지에서는 필요한 만큼이 달러 환전을 하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가장 방글라데시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이다.
'환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란드 환율 즈워티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12 |
---|---|
우즈베키스탄 환율 숨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11 |
아랍에미리트 환율 디르함 환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09 |
싱가포르 환율과 물가 초간단 정리 (0) | 2024.04.08 |
싱가포르 달러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0) | 2024.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