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율

아랍에미리트 환율 디르함 환전 싸게 하는 방법

by 엔터스포거 2024. 4. 9.

아랍에 레이트 환율 디르함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전달하겠다.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중동의 부호 만수르의 나라 아랍에미레이트는 수도인 아부다비를 중심으로 국가기관이 밀집되어 있으며, 최고의 발전을 이룬 두바이에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중동 최고의 건축물인 부르즈할리파를 구경하려고 몰려들어오고 있다. 

아랍에 레이트 환율 디르함 환전

아랍에미리트 환율 디르함 환전
아랍에미리트 환율 디르함 환전

아랍에미레이트는 공식적으로 아랍의 여러 지방 도시들이 하나의 국가로 연합하여 만들어진 국가로서 영어로 United Arab Emirates 의 약자로서 우리에게는 UAE라고 불리고 있다.

 

그리고 수많은 오일 머니를 기반으로 원유 중심의 산업에서 다업 다각화를 이루어 오늘의 중동 금융, 관광 허브로서 역활을 감당하고 있으며, 해마다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국가로 알려져 있어서 아랍에미리트 환율과 다름 함 환전이 정말 중요하다.

 

늘어나는 한국의 관광객들과 아랍에미리트 진출하는 많은 한국 기업들 소속으로 출장 가는 많은 한국 근로자 그리고 그들의 가족들은 어쩔수 없이 현지에 가면 아랍에미리트 화폐 디르함을 사용해야 하고 이왕이면 환전을 싸게 해야 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아랍에미리트 환율 디르함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 보겠다.

아랍에미리트

아랍에미리트는 지정학적으로 아라비아 반도 남쪽 끝에 위치하고 있어서 동쪽으로는 페르시아만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원유를 채취하여 수출하기에 최적의 자리에 국가가 위치하고 있다.

 

이런 지정학적인 이유와 원유가 국토인 두바이, 아부다비에서 땅만 파면 나오는 소위 축복받은 땅이라서 중동의 산유국중에서 매우 잘 사는 나라도 알려져 있다.

 

아랍에미리트 인구는 거의 1,000만 명이 있으며 인구의 절반 정도 차지하는 아랍에미리트 시민의 경우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각종 사회보장 제도로 인하여 생활이 풍족하며 직업도 군인, 교사, 고임금 기술자 등에 진출하여 매우 경제적으로 윤택한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인구이 또 다른 절반을 차지하는 이주민들의 경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건설 노동자로 아랍에미리트에 살고 있으며, 현지 시민들이 하지 않는 힘들고 더럽고 위험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서 현지에서도 차별 대우를 받고 있다는 일부 주장도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아랍에미리트는 자국민을 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기조로 산업 다각화를 이룩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산업 시설은 아부다비와 두바이에 집중되어 있다.

아랍에미리트 경제

아랍에미리트 경제는 당연히 중동 제일의 산유국이므로 원유를 채취하여 정제하고 이를 수출하는 산업 구조로 국가 경제가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국가 관리들의 열려있는 의식 개방으로 원유로부터 탈피하여 산업의 다각화를 이룩하려고 아랍에미리트에서 제일 큰 두바이에 최대 관광 위락 단지를 지어 관광객을 끓어 모으는 데 성공하였으며, 각 도시들에 막대한 크기의 건설 프로젝트를 발주시켜 국가를 새롭게 단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랍에미리트의 국가 기간 시설이나 관광을 위한 인프라 건설, 초고층 빌딩 같은 돈이 되는 건설 작업을 한국에서 많이 수주하여 두바이에 있는 부르즈할리파 공사의 경우 한국의 건설 업체에서 시공하고 준공까지 하는 업무를 수행하기도 하였다.

아랍에미리트 문화

아랍에미리트 문화는 전통적인 수니파 이슬람 문화를 표방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에서 이주해 온 국민들이 나라의 대부분 국민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종교의 자유가 허락되어 있다.

 

하지만 아랍에미리트 자국민을 포교활동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이주 노동자 또는 해외에서 들어온 국민들의 종교의 자유로 인하여 허가만 받으면 종교 시설을 건축하여 사용하게 하였다.

 

아랍에미리트 문화는 다른 이슬람문화에서처럼 엄격한 종교적 기준을 외국인게 적용하지 않는 비교적 자유로운 국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비교적 자유롭게 아랍에미리트 관광을 할 수 있으며, 외국인에 대하여 매우 친철한 자세로 대하고 있다.

 

그리고 아랍에미리트 이민 문화의 경우 매우 준수하기 힘들기 때문에 국가적으로 자국민의 위치인 시민권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20년 정도 아랍에미리트에 거주해야 하고, 능숙하게 아랍어를 할 수 있어야 하며, 특별한 범죄 사실이 없으면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해마나 늘어나는 인구수는 정식으로 시민권을 신청하여 아랍에미리트 시민이 된 숫자보다 그냥 비자제도를 이용하여 10년 이상 살게 해 주거나, 그 이상을 살게 해주는 경우가 더 많아서 비자 연장으로 인한 많은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한다.

아랍에미리트 환율

아랍에미리트 환율은 국가에서 직접 관리하는 고정 환율제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미국 달러에 고정하여 페그제로 묶여 있으며 이는 아랍에미리트에서 수입하는 원유의 안정적인 가격 관리를 위하여 매우 중요하다.

 

아랍에미리트 환율이 고정적으로 관리되는 페그제로 운영되어 미국을 포함한 아시아 여러 나라의 원유 가격은 환율 변화에 따른 가격 변동이 없으며, 다만 원유 가격에 따른 가격 변동에 따라서 원유 가격이 변동되어 매우 편리한 원유 가격 계산이 가능해진다.

 

하지만 한국 원화에 대해서는 아랍에미리트 환율 변동은 존재한다. 그래서 한국에서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하거나 여러 가지 비즈니스를 위하여 방문하기 위해서는 환율 가치를 어느 정도 알아야 하며, 환전도 환율이 좋은 시기에 따라서 미리미리 환전을 해놔야 한다.

아랍에미리트 화폐 

아랍에미리트 현지에서 사용하는 화폐는 디르함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제 금융 결제 시장에서의 기호는 AED(Arab Emirates Derham)이라고 불리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화폐 디르함의 보조 단위의 단위는 필스로 불리고 있으며, 1 디르함의 경우 100 필스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싸게 환전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싸게 환전하는 방법으로는 한국에서 굳이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환전을 원화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다름 함 환전을 위해서 한국에서 원화를 가지고 한국은행에서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환전을 하여 그 돈을 들고 현지 UAE에 가지고 갈 필요 없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그냥 현지 이동 정도의 달러 정도만 환전을 하고 요즘 은행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해주는 각 은행 상품 주로 카드 가입을 통하여 현지 ATM기에서 뽑아서 사용을 하면 환전 수수료도 무료고, 현지 ATM에서 돈을 인출하여도 인출 수수료도 무료로 해주는 은행 카드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국내 은행에서 환전 수수료 무료 카드 가입을 하고 현지 ATM 기기에서 현지 화폐를 인출하면 아랍에미리트 환전 수수료도 무료고, 많은 돈을 들고 현지에 갈 필요도 없기 때문에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