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율

칠레 페소 환율 싸게 환전 하는 방법

by 엔터스포거 2024. 5. 8.

칠레 페소 환율 싸게 환전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칠레는 남미의 중요 경제 대국이다. 그리하여 남미 3대 경제 대국으로 브라질과 멕시코 수준으로 비교적 잘 사는 국가라고 할 수 있다.

칠레 페소 환율 싸게 환전

 

칠레는 최근들어 한국 문화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찍부터 K  pop, K drama의 영향으로 한국인들에게 많은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국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한국인들은 칠레에 많은 이유로 방문하고 있는 상황이다. 칠레에 방문하는 한국인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현지 화폐인 페소 환전을 해야 하고, 페소를 어떻게 하면 싸게 많이 환전하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칠레 페소 환율 싸게 환전 하는 방법
칠레 페소 환율 싸게 환전 하는 방법

 

칠레

칠레는 지리적으로 서쪽으로는 남태평을 마주하는 남. 북으로 길게 국토가 형성되어 있어서, 많은 해양 자원이 풍부한 국가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동쪽으로는 볼리비아, 아르헨티나와 국경을 마주 하고 있다.

 

동쪽 지역의 국경은 아르헨티나, 볼리비아와 마주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영토 분쟁이 현재도 발생하고 있어서, 그들 나라와의 사이는 그다지 좋지 않다.

 

마치 한국과 영토가 붙어 있는 북한처럼 잊힐만하면 다시 영토 문제로 시끄러운 소식이 자주 들리고 있다. 그리고 남쪽으로는 세상에서 제일 남쪽 끝 지형이 남극 해와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기도 하다.

 

칠레는 남북으로 매우 긴 나라라서 한 국가에 다양한 기후가 존재한다. 북부 지역은 사막 지형과 기후를 나타내고 있으며, 남쪽으로는 남극 대륙의 영향으로 춥고, 척박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중부 지역은 지중해 기후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서쪽 바다가 지역은 해양성 기후라서 1년 내내 비교적 서늘한 날씨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부는 산악 지대라서 과거 잉카 제국의 영토도 가지고 있다.

 

칠레는 위에 언급대로 남북의 길이가 매우 길어서, 자연재해의 일종인 지진 및 화산에 의한 피해가 종종 생기기도 한다. 일본과 비슷한 환태평양 지진대 위에 국토가 놓여 있기 때문에 사실 언제 어디서 지진이 발생할지 모르는 나라이기도하다.

 

그리하여 일본과 비슷하게 건물을 만들 때 내진 설계를 기본으로 같이 설계하여 튼튼한 건물을 만들도록 기본 법으로 지정되어 있다.

 

한국인들에게 칠레를 생각하면 한국과 제일 먼저 FTA 무역 협정을 한 최초의 외국 국가다. 그래서 칠레산 과일과 와이, 식료품 재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은 질 좋고, 가격이 낮은 재료를 구입하는 이득을 보기도 하였다.

칠레 군사

칠레 군사는 남미에서 브라질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발달되어 있다. 그래서 해마다 국방비로 책정되는 비용이 남미에서 거의 최고 수준이다. 따라서 미국의 무기 회사들은 칠레에서 여러 가지 영업을 통하여 자기네 회사의 무기를 홍보하기도 한다..

 

실제 미국 비행기 및 전투기 회사인 보잉과 록히트마튼 같은 회사들은 칠레 에어쇼에 참가하여, 해마다 최신 전투기 및 각종 군용 항공기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칠레 군사 시스템은 한국과 미국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똑같이 육군, 해군, 공군이 있다. 그래서 매년 많은 예산을 편성하여 군사력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칠레 치안과 범죄

칠레 치안과 범죄에 대하여 살펴보자. 칠레는 비교적 남아메리카 국가에서 안전한 나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 왜냐하면 총기 소지가 자유지만 철저하게 국가에서 등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그리고 남미의 엄청난 범죄 집단인 카르텔의 활동도 비교적 덜 한 편이라고 한다. 그래서 강력 범죄율이 비교적 낮은 국가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얼마 전 칠레 공무원이 현지 범죄 조직과의 총격전에서 사망하는 일도 벌어졌기 때문에 만약 현지에 간다면 우범지대나, 위험지대로 갈 필요는 없다.

 

그리고 좀 특이한 것은 칠레는 미국과 마찬가지로 경찰들에 대하여 비교적 평가를 좋게 하는 국가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 나라는 경찰들에 대하여 많은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 있지만, 칠레의 경우 국민들이 경찰을 신뢰하고 있다.

칠레 경제

칠레 경제는 남미에서 브라질과 함께 비교적 잘 사는 나라다. 1인당 GDP 가 16,000 달러 정도 된다. 그리고 국가 경제 산업 구성이 광업, 농업, 서비스업에 치중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광업은 칠레 경제에 차지하는 부분이 매우 크다. 칠레 광업의 주요 수출 품으로는 구리다. 구리의 수출량은 세계 1등이기 때문에, 구리 가격에 의하여 국가 경제 발전 즉, 무역수지가 적자를 보기도 하고, 흑자를 나타내기도 하다.

 

그런데 문제는 구리의 매장량이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구리 이후에 어떠한 산업을 일으켜야 칠레 경제가 더욱 발전할지에 대하여 현지 칠레 정부의 큰 고민거리다.

 

한때 칠레산 와인은 한국에서 매우 인기를 끌고 있었다. 이는 칠레 경제가 한참 잘 나가던 시절 1990년대 한국과 칠레는 FTA 무역 협정으로 칠레의 질 좋고 가격이 저렴한 많은 농산물을 한국으로 수입하여 한국 국민에게 제공하였기 때문이다.

 

한때 칠레 경제는 끔찍한 어려움을 직면하기도 하였다. 1970년도에는 한국 보다는 1인당 GDP 가 높기는 하였지만, 칠레 역시 그다지 높은 수준으로 잘 살지 못하였다. 그래서 해외에서 많은 돈을 빌려서 현지 산업을 육성하려고 시도하였지만, 실패하였고 살인적인 물가 상승과 많은 외채로 인하여 국가 경제가 무너지는 전 단계까지 가기도 하였다.

 

현재 칠레 경제는 나름 견실한 성장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금리도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칠레 페소 환율 싸게 환전

칠레 페소 환율 싸게 환전하는 방법으로는 국내에서 환전 수수료 무료로 해주는 각 은행 카드 상품을 먼저 가입을 해야 한다.

 

그래서 달러로 환전을 한 다음에 현지에 도착하여 사설 환전소에서 달러를 가지고 현지 화폐인 칠레 페소로 환전을 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제일 좋은 환율로 싸게 환전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