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율

미얀마 환율 짯 환전 잘하는 방법

by 엔터스포거 2024. 4. 3.

미얀마 환율 짯 환전 잘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 하겠다. 미얀마는 현재 국내 사정이 여러가지 이슈로 인하여 많이 피곤하지만 한국에서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다가 근처 국가인 미얀마까지 방문하여 여행을 하는 한국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미얀마 환율 짯 환전

미얀마 환율 짯 환전 잘하는 방법
미얀마 환율 짯 환전 잘하는 방법

 

그리하여 현지에서 어떻게 미얀마 환율이 적용되고 미얀마 화폐인 짯 환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은 궁금증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이에 대하여 명확한 정보를 전달 하려고 한다.

미얀마 환율

미얀마 환율은 현재 매우 불안정한 상황이다. 왜냐하면 현지에서 발생한 내전으로 인하여 미국을 포함한 동참하는 달러 중계 은행등에서 경제 제제를 가하고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환율이 아니다. 

 

특히 미얀마의 국책은행은 한국으로 치면 수출입 은행 역활을 하고 있는데 이번 제제 대상에서 국책은행까지 포함 시키면서 수출과 수입을 하는 달러 수요 공급이 다 막혀 버렸다.

 

그리고 외화의 송금과 투자를 담당하는 대부분의 국책은행들이 모두 제제 대상에 포함되어 현재 미얀마 환율은 현지 외환 시장에서 외화 공급이 막혀 지소적으로 자국 화폐인 짯 환율이 불안정한 상황이다. 

 

그런데 달러당 미얀마 환율은 현재 구글 정보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면 이상하게 안정적으로 가격이 표시되고 있다. 아마도 미얀마 정부에서 의도적으로 환율 시장에 개입하여 미얀마 화폐 '짯' 가치 하락을 방지하기 위하여 인위적으로 개입하고 있는 모양이다.

 

그런데 아무리 미얀마 환율을 미얀마 정부에서 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미얀마 정부가 환율을 관리 하려면 기본적으로 자국 화폐의 가치가 어느정도 높아야 하는데 현재 미얀마 정부 소속 은행들은 국제 제제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서 쉽지 않다.

그래서 더더욱 이해 할수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된다. 이렇게 달러 대비 미얀마 화폐 '짯'의 환율이 안정적으로 유지 되는것은 이해가 되지 않은 상황이다.

 

미얀마 '짯' 달러 환율
미얀마 '짯' 달러 환율

위에 미얀마 차트를 확인 하면 2022년 말 부터 꾸준히 1달러당 2,000 짯 이상으로 꾸준히 환율이 안정적으로 흐르고 있다. 하지만 이 차트에는 비밀이 숨어져 있다. 

 

바로 미얀마 정부가 공식적으로 관리하는 환율이 그대로 미얀마 은해으로 전달 되어 외국 화폐를 교환 할 때 적용 되는 환율이라는 이야기다.

 

그럼 미얀마 국민을 비롯하여 외국인들이 미얀마에 방문하여 미얀마 정부가 지정해준 환율로 환전을 할까? 정답은 이 정도 환율로 환전을 하면 바보 소리를 듣는다.

 

그럼 어떻게 해야 미얀마 '짯 화폐를 많이 환전 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좀 더 살펴 보자.

미얀마 화폐 짯 환전

현재 미얀마(버마)는 정국이 매우 불안정 하여서 환전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아무리 정국이 불안정 하더라도 방법이 다 있다. 일단 미얀마 양곤이나 기타 지역에 가기전에 무조건 달러를 최대한 많이 챙겨 가야 한다.

 

왜냐하면 한국 돈을 가지고 가면 환전이 힘들수 있기 때문이다. 최소한 달러를 가지고 가지 못한다면 중국 위안화나, 일본 엔화라도 챙겨 가야 한다.

 

물론 유럽 연합 화폐인 유로를 가지고 가도 환전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환전 잘하는 방법은 은행에서 환전을 하면 답이 없다. 한마디로 아주 낮은 환율을 적용하여 매우 적은 미얀마 화폐 '짯'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일반 사설 환전소를 통하여 환전을 해야 한다.

 

하지만 외국인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이 미얀마 (버마) 은행을 통하여 환전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왜냐하면 사설 환전소가 없다던지, 일시적으로 미얀마 정부에서 환율을 안정화 하려고 일시적으로 사설 환전소 영업을 하지 못하게 하여 자국의 환율 관리를 하려고 할 수 있기 떄문이다.

 

실제 미얀마 정부는 암암리 환율 관리를 하여 사설 환전소 영업을 중단 하기도 하였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사설 환전소가 영업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민간을 통한 환전소 즉 환전 행위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모두들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다.

 

그러므로 만약 미얀마에서 현지 화폐인 "짯" 을 환전 하려면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여 달러를 환전 해야 더 많은 '짯'을 받을 수 있다. 

미얀마 경제

미얀마 경제는 현재 매우 취야하다. 현지에서 대부분의 산업이 농업을 위주로 삶을 영위 하고 있으며, 농업을 이용한 2차 산업을 발전 시키지도 못하여 국민들은 매우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데 미얀마는 정말 의외로 석유가 나오는 원유 수출국이다. 2015년 정도에 한국의 대우인터네셔날 현 포스코 인터네셔날이 한국 울산 현대 중공업에 해저 가스전 모듈을 발주하여 성공적으로 해양 가스를 채취하여 육상으로 나르는 시설을 만들어 미얀마 해상에 설치하여 현재 중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그리고 미얀마에는 각종 천연자원이 많아서 한국의 많은 기업들과 일본 기업들이 자원을 개발하여 수출하는 형태의 산업을 만들어 미얀마에서 수출하고 있다.

미얀마 환율 전망

미얀마 환율 전망은 앞으로 미얀마 경제가 살아나면 매우 안정적으로 화폐 가치가 상승되어 현재 달러 대비 너무 낮아진 환율이 다시 상승 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미얀마 정부의 안정이 우선적으로 진해 되어야 하며, 한국인을 포함하여 많은 외국인들이 미얀마를 방문하여 많은 관광을 하면서 미얀마 화폐 '짯'을 환전하여 유통해야 할 것이다.